당신이 찾던 온라인 광고 컨설팅 회사
‘알오아이플러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상업적 도구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능력을 통해
광고주가 생존과 자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돕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는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안내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사전 안내 드렸던 4월 19일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개편 관련 주요 변경사항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기존 공지 확인하기]광고 등록 프로세스 및 주요 변경사항을 미리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새로운 플랫폼, 광고 등록 단계별 가이드 확인 #1 캠페인 만들기 바로가기#2 캠페인 설정 바로가기#3 그룹 만들기 바로가기#4 소재 만들기 바로가기#5 대시보드 바로가기#6 맞춤보고서 바로가기 ■ 운영중인 캠페인의 변경사항기 등록 캠페인은 광고목적별로 아래와 같이 광고 유형x목표가 변경됩니다. ■ 카카오모먼트 플랫폼 접속 제한안정적인 플랫폼 개편 작업을 위해 시스템 접속이 제한됩니다. ▶ 공지 바로가기접속 제한 시간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며, 해당일 메시지 발송 및 발송 예약 설정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배너 소재 등록 가능 사이즈 개수 변경 디스플레이광고 소재의 최적화를 위하여 일부 배너 사이즈의 등록 및 노출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 공지 바로가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네이버쇼핑의 DB플랫폼 교체 작업으로 인하여일정 시간동안 쇼핑검색광고 상품 업데이트가 중단될 예정입니다.쇼핑검색광고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용- 네이버쇼핑 DB플랫폼 교체 작업으로 인한 쇼핑검색광고 상품 업데이트 중단■ 일정- 5월 8일(금) 22:00 ~ 5월 9일(토) (최소 12시간 ~ 최대 24시간)■ 대상 광고- 쇼핑검색광고 전체 : '쇼핑몰 상품형' , '제품 카탈로그형'■ 영향 범위- 쇼핑검색광고 노출 중인 광고 소재 업데이트 중단 : 쇼핑 상품 업데이트 중단에 따라, 광고 상품의 이미지/가격/상품명 등의 모든 상품정보 업데이트 중단 : 광고주센터에서 별도로 등록된 '쇼핑몰상품형' 광고의 이미지/상품명은 정상 변경됨- 신규 상품 등록 조회 불가 (쇼핑몰상품형 대상) : 쇼핑으로 신규 추가한 상품이, 작업 시간 동안 광고주센터 내 등록조회 불가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2020년 5월 4일(월)부터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가 일부 확대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변동없이 제품카탈로그형이 추가 노출되므로,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제품카탈로그형 노출 카테고리 추가 안내]■ 카테고리 확대 영역 - ‘가구/인테리어’ , ‘화장품/미용’ , ‘출산/육아’ , ‘스포츠/레저’■ 적용 일정 - 광고시스템 내 상품 등록 및 노출 반영 : 2020년 5월 4일(월)■ 적용 내용 - 쇼핑몰상품형 광고로 노출 중인 ‘가구/인테리어’, ‘화장품/미용’, ‘출산/육아’, ‘스포츠/레저’ 4개 대분류 카테고리에 대해, 제품카탈로그형 광고 등록 및 노출 반영 - 각 대분류 하위 카테고리 전체 대상※ 알아두세요!- 쇼핑몰상품형 광고는 현재와 동일하게 등록 및 노출됩니다.- ‘쇼핑몰상품형 / 제품카탈로그형’ 각각의 유형에 적합한 광고주가 네이버쇼핑의 ‘상품’과 ‘카탈로그’를 광고소재로 등록하는 것으로 광고 등록방법 및 노출형태는 기존 쇼핑검색광고와 동일합니다.FAQQ. 현재 ‘쇼핑몰 상품형’으로 광고 중인 카테고리입니다. 무엇이 달라지는 건가요? A. 확대 대상의 카테고리에서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도 등록 가능하게 됩니다. 즉,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광고가 동시 노출될 수 있습니다. Q. 동일한 제품이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으로 둘다 노출될 수도 있는 건가요? A.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집행 광고주가 다르기 때문에 제조사/브랜드사에서 특정 A상품 카탈로그를 광고 소재로 등록하고, A상품을 판매하는 네이버쇼핑에 입점된 쇼핑몰 광고주가 A상품을 광고 소재로 등록한다면 동시 노출 가능하게 됩니다. (단, 소재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되어 동시에 동일한 상품이 노출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Q. 광고 노출 개수는 늘어나거나 변경되지는 않나요? A. 네,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존 노출 영역별 노출 개수는 변경이 없으며, 광고 유형 구분없이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산정된 노출 순위에 따라 광고 노출됩니다. Q. ‘제품카탈로그형’ 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할 수 있나요? ‘쇼핑몰상품형’과 어떻게 다른가요? A. 네, ‘제품카탈로그형’광고는 제조사/브랜드사만 광고 가능합니다. ‘제품카탈로그형’은 제조사/브랜드사의 상품정보로 네이버 쇼핑이 구축한 카탈로그를 통해 광고하고, '쇼핑몰상품형'은 네이버에 입점한 쇼핑몰 광고주가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상품을 통해 광고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자세히 보기 > )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2020년 3월 24일(화)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 여러분께사전 안내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 일정 - 2020년 3월 24일(화)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4,103개 키워드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 일부 업종에 포함되어 있는 '지역명 키워드'에 광고 게재를 희망하시는 광고주님께서는 등록 기준 중 '지역명 키워드' 검수 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검수 기준 바로가기)※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1. 3월 17일(화)부터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이 변경되어 구매한 키워드가 광고 소재(제목 or 설명)내 포함이 되어야 합니다. 광고 집행 시, 이 점 유의하여 진행 부탁 드립니다. (광고등록기준 변경 공지 내용 보기)2.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3.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4. 3월 24일(화) 15:00시 이후 광고 등록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
안녕하세요,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월 10일(월)부터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의 소재 사이즈 변경 및 배너 제작툴 신규 유형이 추가됩니다.카카오톡 비즈보드beta를 운영중이시거나, 운영 예정이신 경우 아래 공지를 참고하셔서 운영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 비즈보드beta 소재 사이즈 변경 1. 적용일 : 2020년 3월 10일(화) 심사 건부터 적용2. 적용 내용 : 소재 사이즈 변경 1) 직접 업로드 : 1029×186 px -> 1029×204 px 2) 배너 이미지 만들기 > 오브젝트 이미지 : 314x186 -> 314x204 px3. 최신 템플릿(PSD) 확인 : 바로가기■ '배너 이미지 만들기' 신규 유형 추가 1. 적용일 : 2020년 3월 10일(화)2. 적용 내용 : 앱다운로드형/텍스트형 추가 1) 앱다운로드형 : 앱 마켓, 앱스토어로 랜딩되는 경우 사용 ① 앱다운로드 카피, 메인 카피, 서브카피 : 최대 50자 (한글, 영문 대소문자, 숫자, 자판 내 특수문자와 화살표(→) 입력 가능) ② 앱 아이콘 : 이미지 사이즈 29x29px / 파일 형식 PNG / 파일 용량 : 80kb ③ 오브젝트 이미지 : 이미지 사이즈 314×204px / 파일 형식 PNG / 파일 용량 150KB 2) 텍스트형 : 오브젝트 없이 텍스트만으로 소재 제작할 경우 사용 ① 메인 카피, 서브카피 : 최대 50자 (한글, 영문 대소문자, 숫자, 자판 내 특수문자와 화살표(→) 입력 가능) ✔ 참고 사항★ 1) 텍스트형은 PSD 파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엡다운로드형 PSD 파일로 제작시 앱 아이콘 대신 광고주체 로고 표기 가능했으나 3월 10일 심사건부터는 사용 불가합니다.3) 기 등록된 변경 전 소재(1029×186)는 적용일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광고 노출 및 보고서 지표 확인 가능4) 변경 전 소재(1029×186)는 소재 복사, 소재 불러오기는 불가5) 변경 전 소재(1029×186)의 소재 구성요소 수정 불가 (on/off상태, 입찰가, 프리퀀시 수정 가능)단, 업로드된 이미지(1029×186) 삭제 후 신규 사이즈(1029×204)로 재등록시에는 수정 가능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채널담당자 또는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알오아이플러스입니다! 그동안 모바일 광고시스템을 사용하시던 광고주님의 사용 패턴 데이터와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한 새로운 모바일 광고시스템이 2020년 1월 15일 수요일 업데이트 됩니다.새로워진 기능들을 둘러보시고, PC로 광고관리기능 접속이 어려우실 때 잘 활용해보세요. 1. 모바일 광고시스템 접속이 쉽고 간단해집니다. 새로운 모바일 광고시스템은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을 지원합니다.이제 주소입력의 불편없이 스마트폰 홈화면에서 아이콘을 터치하여 간편하게 접속해서 광고관리시스템을 사용하세요. (아이폰은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2. 새로운 홈 화면에서 간단한 리포트 확인과 ‘최근 변경’ 목록 기능을 활용하여 광고 On/Off,입찰가 변경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차례의 인터뷰와 광고관리시스템 사용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들을 모아 새로운 광고 홈 화면을 추가하였습니다. 먼저, 반복된 광고On/Off와 입찰가 변경을 매번 그룹, 키워드를 찾아다니며 설정변경을 할 필요없이 ‘최근 변경’ 화면에서 변경내역을 모아보고바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 홈 화면에서는 광고 상품 단위 간단 리포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또한 비즈머니 관리와 교육신청, 공지사항 확인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3. 모바일에서 새 캠페인으로 새로운 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광고 등록은 PC, 관리는 모바일로 하시기 불편하셨죠?새 모바일 광고시스템에서는 새 캠페인 등록에서부터 그룹, 비즈채널, 키워드 및 소재까지 모두 등록할 수 있습니다.모바일 광고시스템에서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시작해 보세요. 4. 그 밖에 좋아지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1. 그리고 여러 캠페인을 옮겨 다니시려고 매번 홈화면으로 이동하기 번거롭지 않으셨나요?이제는 바로 다른 캠페인 다른 그룹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내 광고가 지금 노출되고 있는지 궁금하셔서 하나하나 찾아보기 불편하셨죠?이제는 키워드 목록에서 간편하게 노출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하다 궁금한게 생겼을 때는 어떻게 하셨나요?이제 채팅상담으로 바로바로 해결하세요. 알오아이플러스 (02-1800-4890)로 문의주시기바랍니다.
알오아이플러스의 철저한 철학은 광고주를
상업적 도구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능력을 통해
광고주가 생존과 자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돕는 것에서 시작합니다.